본문 바로가기

정보

미래에셋 CMA 계좌, RP 매도 없이 주식 매수 가능해졌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4/25일 미래에셋으로부터 문자메세지 하나를 받았다. 그 동안은 주로 ELS 광고 였는데, 이번에는 조금 다른게 왔다. 바로 CMA계좌에서 주식 매수를 할때 따로 RP매도를 안 해도 된다는 공지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일함을 열어보니 공지메일도 와 있었다.
내용을 자세히 보니 주식 매수시 실시간 RP매도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장 마감후 일괄 적으로 처리해주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예약주문시에도 처리되는 것으로 보인다.

사실 그 동안은 CMA 계좌로 주식 매매 하면 약간 불편한 점이 있었다. 주식계좌가 CMA계좌와 통합되면서 예수금이 자동으로 RP에 투자되어 이자를 받는 것은 좋았는데, 주식을 매수하려면 RP에 투자한 금액을 회수(RP매도)해서 예수금을 확보해야만 했다. 그래서 단기 매매용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만든 계좌 하나는 일부러 CMA를 신청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 계좌는 RP를 자동으로 매수하지 않아 예수금에 대한 이자를 놓칠 수 있고, 이 계좌 역시 주식을 매수할 때 예수금이 모자라면, 먼저 RP를 매도해야만 했다.
그런데, 이제 이 모든 번거로움이 해결된 것이다. 더 이상 일반 주식계좌를 남겨둘 필요가 없어졌다.

기능이 생겼으니 한번 시험삼아 써봐야 할 것 같아, RP 주문 없이 주식을 매수해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P 잔고는 그대로이고 D+2일 정산액만 마이너스가 되었다.
공지대로라면 오후 6시 정도쯤에 D+2일 마이너스 금액만큼 RP 매도가 이루어질 것이다.

지금은 오후 한시, 일단 글 올리고 저녁때 내용추가해야겠다.

확인 결과는 아래와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후 6시 30분 현재 RP 매도처리 확인, 기능 이상없이 작동함.

예수금 0원에 맞게 매도될 것을 기대했었는데, 그것까지는 힘든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