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종목관련

더존비즈온 배당금(2017), PER, PBR 밴드차트

반응형

이번에 KRX300 편입으로 관심을 갖게 된 더존비즈온이다. 사실 주식 시작할때 쯤 집 근처에 사무실이 있었던 적이 있어서 살펴봤으나 돈을 못 버는 것 같아 관심에서 꺼버렸던 주식이다.

최근에 자주 신문에 언급되서, 다시 한 번 살펴봤다. 감자, 액면분할 등이 있었는데, 그것까지 감안해서 볼 능력이 안 되어 감자 이후 시점부터만 살펴 봤다. 이게 그래프가 더 깔끔하긴 하다.

더존비즈온 배당금 (2012~2017)

* 2017년 공시, 2018~2019년은 배당성향 및 EPS컨세서스 참고한 개인 추정치

더존비즈온은 올해 이미 17년도 배당금으로 400원을 준다고 공시를 했는데, 컨세서스가 그대로인 듯 하여, 배당성향과 EPS 추정치로 대략 추정해 봤다. 순이익 예상치에 부합하고 배당성향을 30%로 유지한다면 컨세서스보다는 배당이 많을 것 같다.

더존비즈온 배당수익율 밴드차트

이번에 배당금이 컨세서스 보다 오르긴 했으나 주가가 더 많이 올라 배당수익율은 상대적으로 낮아진 편이다. 

더존비즈온 PER밴드차트

주가는 순이익 변동을 그대로 따라가는 것으로 보인다. 평균적으로 PER배율은 높은 편에 속한다.

더존비즈온 PBR밴드차트

순자산배율도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한다. 

전체적으로 16년도 부터 주가가 높은 수준에서 있었고, 이번에 KRX300 편입 수혜주를 찾던 1월 초중순 부터 급증하는 모습이다. 언론에 자꾸 나와서 살펴봤는데, 이익내는 구조는 예전과 다르게 어느 정도 안정기에 들어간 것 같은데, 주가가 이미 올라버린 지금 시점에는 나같이 겁많은 사람은 못 건드릴 것 같다. 그래프에 없는 이전 기간에는 박스권에서 등락만 했었다가 이번에 뚫은 그림이라 아예 재평가 받을 수도 있기는 하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투자자들이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달린 것 같다.

반응형